자사주 매입의 장점과 단점

자사주 매입은 최근 상장 기업들 사이에서 인기 있는 전략이 되고 있습니다. 공개 시장에서 자사주를 구매함으로써 회사는 발행된 주식의 총 수를 줄일 수 있습니다. 그것은 주가를 올릴 가능성을 가지고 있습니다.

2021년 자사주 매입은 8,000억 달러를 상회하는 기록에 이르렀습니다. 그리고 용서하지 않는 시장 하락에도 불구하고 2022년에 자사주 매입이 감속할 조짐은 거의 없습니다.

수백만 명의 주주들이 이 전략의 혜택을 누리고 있다. 그러나 자사주 매입에는 어떤 장점과 단점이 있으며, 항상 좋은 일입니까? 알아야 할 것은 다음과 같습니다.

짧은 버전:

  • 자사주 매입은 기업이 자사주의 일부를 재구매하고 투자자가 공개 시장에서 매매할 수 있는 주식 수를 줄이는 것입니다.
  • 발행된 주식 수를 줄임으로써 기업은 종종 주가를 올릴 수 있습니다.
  • 하지만 자사주 매입 전략이 모든 상황에서 작동하는 것이 보장되지는 않지만 일부 투자자는 기업이 잉여 현금을 사용하여 배당금을 지불하거나 사업에 재투자하는 것을 선호합니다. 경우가 있습니다.

자사주 매입이란?

기업이 수익을 올리면 현금은 다음 네 가지 방법 중 하나에 배분될 수 있습니다.

  • 배당금으로 주주에게 지급됩니다.
  • 미래를 향한 사업 확대를 위한 설비투자에 대비한다.
  • 다른 기업의 인수. 이로 인해 미래 수익도 증가할 수 있습니다.
  • 주식 구매를 시작하는 데 사용됩니다.

네 가지 할당에는 각각 장점과 단점이 있습니다. 배당금은 주식 보유에 대한 주주에 대한 보상 역할을 합니다. 또한 설비투자 및 기타 기업의 인수에 대한 투자는 미래 수익을 증가시킬 수 있습니다.

그러나 자사주 매입은 주가를 급상승할 수 있기 때문에 종종 선택된다.

예를 들어 기업의 시가총액이 1,000억 달러이고 발행주식수가 10억주라고 가정합니다. 이를 통해 각 발행 주식의 가치는 100 달러입니다.

그러나 그 회사는 자사주를 사기로 결정했다. 발행 된 주식의 10 %, 즉 1 억 주식을 다시 사는 결정이 내려집니다.

현재 1,000억 달러의 시가총액은 1억주가 아닌 9억주로 나뉘어져 있습니다. 최소한 이론적으로 주가는 100달러에서 111달러 이상으로 상승해야 합니다.

모든 것이 동일하다면 주식의 주당 이익 (EPS)도 증가해야합니다. 회사의 이익이 1,000억 달러인 경우, EPS는 100달러이고 발행 주식수는 10억주입니다. 그러나 자사주 매입으로 주식수를 9억으로 줄이면 EPS는 111달러로 뛰어올라갑니다.

그것은 투자자들이 선호하게 된 일종의 가치 상승입니다.

왜 기업은 자사 주식을 사는가?

기업이 자사주를 다시 사는 이유는 많이 있습니다.

주가 상승

자사주 매입의 가장 분명한 장점은 회사의 주가 상승이다. 예를 들어, 주식이 과소평가되었다고 생각되면 주식을 다시 구매할 수 있습니다. 발행 주식수를 줄이면 가격을 합리적인 가격으로 끌어올릴 수 있습니다.

기업이 자사주 매입을 이용하여 주가를 지원하는 것도 가능할지도 모릅니다. 지난 몇 개월 동안 가격이 하락한 경우, 기업은 종종 한 번의 자사주 매입 또는 일련의 자사주 매입을 통해 그 가치보다 낮은 하한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낮은 베팅으로 투자

자사주 매입은 이익을 투자하기 위한 보다 위험이 낮은 방법으로 사내 관계자들로부터도 볼 수 있다. 예를 들어, 자본 투자와 인수에 대한 투자에는 실패의 위험이 있습니다. 자사주 매입이 눈에 띄는 위험은 있지만, 결과가 플러스가 될 가능성이 높아집니다.

그리고 앞서 언급했듯이 결과는 더 즉각적입니다. 새로운 벤처에 대한 투자는 좋은 결과를 얻기까지 몇 년이 걸릴 수 있습니다. 자사주 매입은 말 그대로 며칠 만에 주가를 올릴 수 있습니다.

회사 내부자에게 이익을 가져다

또한 회사의 내부 관계자(이사 및 고위 경영진)가 보통 상장 기업의 가장 큰 주주임을 놓칠 수 없습니다. 주가를 올리는 것은 무엇이든 그 내부자에게 직접 이익을 가져올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상위 직원에게 실적 보너스를 지불하는 것은 주로 주가 실적에 따라 달라집니다. 마찬가지로 많은 내부자도 스톡 옵션을 가지고 있습니다. 주식의 가치가 높을수록 옵션의 가치가 높아집니다.

자사주 구매 및 배당

자본 투자와 인수는 장기적인 투자이며 수년 동안 보상되지는 않지만 자사 주식 매입과 배당은 모두 주주에게 즉시 이익을 줄 수 있습니다.

그러나 주주의 관점에서 어느 것이 더 낫습니까?

각 주주가 주식을 보유하는 이유에 크게 의존합니다. 수입을 위해 투자하는 사람도 있습니다. 그 투자자들에게 배당금이 선호됩니다. 그러나 주가 상승을 위해 투자하는 사람은 자사 주식 매입의 혜택을 누릴 것입니다.

소득층에 있어서, 자사주 매입은 거의 이익을 초래하지 않을 수 있다. 주식에 투자하는 주된 이유가 배당 소득이라면, 주가 상승은 추가 현금흐름이 되지 않는다. 이익은 주주가 주식을 매각한 경우에만 발생합니다.

하지만 주요 관심사가 원가증가인 장기 투자자들에게 자사주 매입은 방정식의 중요한 부분이 될 수 있다. 이는 기업이 정기적으로 자사주를 구매하는 경우 특히 그렇습니다. 시장이 정기적인 환매를 예상하게 되면 주식에 대한 일반 관심이 높아질 수 있다.

자사주 매입의 장점

기업이 자사주를 사는 이유는 이미 설명했습니다. 그러나 개인 투자자에게 자사 주식 매입의 구체적인 이점은 무엇입니까?

주주에게 특히 흥미로운 네 가지 이점을 살펴 보겠습니다.

보통 주가가 높아

다른 무엇보다도 투자자들에게 자사주 매입의 주요 목적과 이점은 주가를 올리는 것입니다. 이로 인해 회사의 내부 관계자뿐만 아니라 회사의 주주에게도 곧바로 뜻밖의 이익이 생깁니다.

또한, 투자자 자신이 아무런 조치를 취하지 않고 발생합니다. 회사가 발행한 주식 수를 줄이면 주식은 즉시 가치가 높아집니다.

자사주 매입은 또한 주가를 더욱 상승시키는 기세를 창출할 수 – 특히 회사가 정기적으로 환매하는 패턴을 보여주는 경우. 다른 투자자는 경영진이 발행 주식수를 일관되게 줄일 것으로 기대할 수 있다고 믿는다면 주식을 구매하고 싶을 수도 있습니다.

주당 이익 (EPS) 증가

이것이 보통 자사주 매입이 주가 상승으로 이어지는 주요 이유입니다. 환매 및 발행 주식수의 감소로 인해 주당 이익 (EPS)도 빠르게 증가합니다. 발행 된 주식의 10 %를 구매하면 EPS도 약 10 % 증가합니다.

투자자에게 주식을 놓을 수 있는 기회를 제공

일반적으로 주식의 환매에 따른 가격 상승으로 투자자는 보다 유리한 가격으로 주식을 매각할 기회를 얻을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한 투자자가 주식당 90달러로 회사 주식을 구매했다고 가정합니다. 그러나 투자자가 구매한 이래 주가는 부진했다. 회사는 자사 주식을 구매하고 가격은 즉시 100 달러로 상승합니다. 투자자들은 이제 주당 10달러의 이익으로 자신의 포지션을 매각할 기회를 얻고 있습니다. 투자자들이 주식을 놓을 수 있는 절호의 기회를 창출할 수 있습니다.

배당보다 낮은 세금효과

배당금은 납세 의무를 창출할 수 있지만, 환매로 인한 주가 상승은 매각 시 장기적인 자본 게인의 혜택을 받습니다. 즉, 주식이 1년 이상 보유된 경우입니다. 이는 IRS가 투자를 장기적으로 유지할 수 있는 관대한 감세를 제공하기 때문입니다.

75,000달러의 과세소득이 있는 부부가 공동으로 신고한 경우 1년 이상 보유한 주식에서 얻은 이익에 대해 추가 세금을 지불할 가능성은 거의 없습니다.

물론 그 혜택은 장기 투자자뿐입니다. 단기 상인의 경우 세금이 보호된 퇴직금 제도 밖에서 거래하는 경우 단기 이익은 일반 소득 세율의 대상이 됩니다.

자사주 구매의 단점

주가의 즉각적인 상승을 초래할 수 있음에도 불구하고 자사주 매입에는 단점이 있다.

EPS 증가는 실제 수익 증가로 인한 것이 아니다

무엇보다도 회사 주식 매입은 기업 수익 증가에 대응하지 않고 주당 수익을 증가시킵니다. EPS의 증가는 단순히 일정 금액의 이익을 감소한 주식 수로 나눈 결과입니다. 반면, EPS의 증가는 수익이 증가하지 않는다는 현실을 가려줍니다.

자사주 매입은 장기적인 전망을 훼손할 수 있음

이익을 사용하여 회사의 주식을 환매함으로써 회사는 비즈니스의 미래에 투자하지 않습니다. 자사 주식 매입은 순수하게 주가를 올리는 놀이입니다.

기업이 과도한 이익을 자사주 매입에 충당하면 장기적인 사업 전망이 손상될 수 있습니다. 그들은 주식을 되찾기에는 바쁘지만 실제로 조직을 도울 수있는 새로운 수익을 창출하는 자산이나 기업을 구입하지 않습니다.

자사주 구매는 주주보다 내부자를 돕는다

자사주 매입은 사내 관계자에게 이익을 가져올 수 있는 최대의 가능성을 지니고 있습니다. 보너스와 스톡 옵션은 주가와 연동되기 때문에 자사주 매입의 실시는 일반주주의 이익보다 내부자의 이익으로 이어질 수 있습니다.

2022년 주요 자사주 매입

주식 인수는 특히 시장 하락에 직면하는 경우 항상 원하는 결과를 초래하지는 않습니다.

주가는 구매 후 즉시 균형으로 돌아갈 수 있습니다. 결국 회사의 기본 재무 체질은 개선되지 않았습니다. 발행된 주식의 수를 줄이는 것은 이 현실을 일시적으로 가리는 것일 뿐이다.

다음 표는 2022년 처음 7개월 동안 수행된 10개의 주요 자사주 매입 샘플입니다.

회사 환매일 구매 금액 발행주식 비율 환매일 주가 7월 29일 주가
애플 (AAPL) 4/28 900억 달러 3.5% $163.64 $162.51
모건 스탠리 (MS) 6/27 200억 달러 14.8% $77.44 $84.30
나이키(NKE) 6/27 180억 달러 11% $123.41 $114.92
노퍽 서던 (NSC) 3/29 100억 달러 14.6% $285.66 $251.17
브로드컴 (AVGO) 5/26 100억 달러 4.3% $550.66 $535.48
AIG 5/3 65억 달러 13.5% $59.53 $51.77
트위터 (TWTR) 2/10 40억 달러 14.0% $37.08 $41.61
메트 라이프 (MET) 5/4 30억 달러 5.3% $68.31 $63.25
싱크로니 파이낸셜 (SYF) 4/18 28억 달러 13.6% $40.03 $33.48
노드 스트롬 (JWN) 5/24 5억 달러 15.2% $20.68 $23.51

테이블에서 알림 환매한 10개 기업 중 3개만 구매가 되자 주가가 상승한3 개 중 하나 인 Twitter는 주로 Elon Musk에 의한 인수 제안으로 인해 주가가 상승했을 수 있지만 확실하지는 않습니다.

이 표에서 알 수 있듯이 자사 주식 매입에도 시장의 큰 움직임에 달려 있습니다. 시장이 연초에 13.34% 하락하고 있다고 생각하면(S&P 500 지수로 측정), 10개사 중 7개사에서 주가가 하락한 것은 놀라운 일이 아닙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환매가 추가 하락을 막을 가능성이 높다고 결론을 내리는 것은 불합리하지 않습니다.

결론

자사주 매입은 주주에게 긍정적 인 전개로 널리 간주되지만 현실은 보편적으로 사실이 아닙니다. 수익과 이익의 성장이 확고한 역사를 가진 기업에 의해 이루어지는 한, 그들은 유익합니다.

그러나 자사주 매입이 주로 주가를 밀어 올리기 위해 수행되는 경우 장기적인 영향은 중립적이며 최악의 경우에는 부정적일 수 있습니다. 결국, 회사는 주로 주가를 올리는 데 이익을 사용하고 있으며 향후 현금 흐름을 늘리지 않습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