척수 손상 후의 의미와 기쁨의 발견

 

2022년 8월 26일 – Preethi Srinivasan은 18세였으며 스포츠와 학업에서 밝은 미래가 기다리고 있습니다. 수영의 주 수준의 메달리스트인 그녀는 숙련된 크리켓 선수이자 크리켓에서 모국 인도를 대표하는 것을 꿈꿨습니다.

그녀의 학업 성적도 마찬가지로 훌륭했고, 인도의 첸나이에서 5년간의 MBA 코스에 입학했습니다. “내 인생은 완벽했고 가능성은 무한한 것 같았다”고 그녀는 인터뷰에서 말했다.

Srinivasan은 바다에서 친구와 대학 여행에 갔다. 발밑의 모래가 무너져 넘어졌을 때, 그녀는 허벅지 깊이의 물에 서 있었다. 베테랑 수영 선수로서, 그녀는 굴러가는 것을 깨달았을 때 물에 뛰어들었습니다.

Srinivasan은 “얼굴이 수중에 가라앉을 때 충격과 같은 감각이 몸을 빠져나와 순식간에 아무것도 움직일 수 없게 되었습니다”라고 말합니다. “대결하려고 했지만 아무 일도 일어나지 않았다” 그 순간부터 그녀는 목에서 아래가 마비되었다.

“아는 내 삶은 끝났지만 완전히 새로운 삶이 시작되었습니다.”라고 그녀는 말합니다. “그것이 어떤 형태가 될지 아직 몰랐다”

받아들이는 평온함

매년 미국의 경우 17,730건, 세계에서는 250,000~500,000건의 새로운 척수 손상이 발생하고 있습니다. 미국 상원은 9월을 전미 척수 손상 계발 월간으로 지정했습니다.

Christopher & Dana Reeve Foundation의 수석 의료 앰배서더 인 Rex Marco, MD에 따르면, 척수 손상을 입은 사람들은 실용적, 의학적 및 경제적 문제에 직면 할뿐만 아니라 자신의 삶이 영원히 덮여 있다는 감각에도 직면합니다. 이것은 절망감과 의미의 상실로 이어질 수 있습니다.

마르코 자신은 50대 때 척수 손상을 입고 마비되었습니다. 그는 전국적으로 유명한 척추 외과 의사 및 근골격 종양 학자이자 활성 스노우 보더, 산악 자전거 타기 및 요가 연습자였습니다.

그의 산악 자전거 타이어가 트레일을 따라 움푹 들어간 곳으로 실속했고, 그가 핸들 바를 뒤집어 찔렀을 때 모든 것이 바뀌 었습니다. 그는 딱딱한 소리를 들었지만 고통은 느끼지 않았습니다. 그는 목에서 딱딱한 소리가 나면 마비된다는 것을 알고 있었다.

“나는 몇 년 동안 침착을 되찾기 위해 호흡법을 실시했습니다. 그 순간, 나는 그들을 사용하여 자신을 진정시켰다”고 그는 말합니다.

친구가 발과 손에 닿았을 때 그는 느낌을 느끼지 못했지만 목을 부러 뜨렸다는 것을 깨달았습니다.

거기에 누워있는 동안 그는 평온의 기도에 대해 생각했습니다. 그는 어떤 육체적인 한계가 기다리고 있을 때 조용함을 받아들이도록 요구했습니다.

“다시 걸을 수 있을 가능성은 5% 미만이라는 것을 알고 있었습니다. 다시는 수술을 하지 않을 수도 있고, 태어나는 아이를 품을 수도 없을지도 모릅니다.” 마르코는 또한 가능한 한 빨리 병원에 갈 필요가 있다는 것을 알고 있었기 때문에 구조 조정을 돕고 3 시간 이내에 병원에 도착하여 수술실에 도착했습니다.

그는 자신의 의미의 감각을 깊게 하는 실천을 이미 하고 있었고, 사고 후에 그들을 이용하고 있었으므로, 결코 절망하지 않았던 것을 행운이라고 생각하고 있습니다.

과거를 고집하거나 미래를 걱정하지 않고 지금 이 순간을 살기 위해 최선을 다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알고 있었습니다. 냄새, 맛, 듣고 느껴보십시오. 나는 하루 종일 그것을 했고 가능한 한 많이 존재하도록 노력했다. ”

‘왜 아니오 자신? ‘

그녀의 사고 후, 스리니바산은 처음에는 절망에 빠졌다. “나는 일어난 일에 잘 대처할 수 없었고,이 새로운 현실에서 벗어나기 위해 가능한 한 많은 것을 시도했습니다.”라고 그녀는 말합니다.

그녀는 심한 상실감을 느꼈다. “나의 삶의 처음 18년간, 나는 모든 분야에서 어려움 없이 우수했고, 미래는 무한한 잠재력으로 가득 찬 것처럼 보였습니다.”라고 그녀는 말합니다. “그 후, 단 한 순간에 모든 것이 끝나고 휠체어에서의 생활을 받아들여야 한다는 것을 깨달았습니다.”

특히 힘들었던 것은 다른 사람들이 그녀를 어떻게 취급했는지였다. “나는 평생, 롤 모델이나 영웅으로 존경받아 왔지만, 갑자기 사람들은 내가 더 이상 존재하지 않는 것처럼 내려다보았다. 참을 수 없었다. 라고 느끼고 2년간 자신을 닫으려고 했습니다.”

그녀는 그런 운명을 받기 위해 자신이 무엇을 할 수 있었는지 궁금했습니다. 없어요. 난 그냥 죽고 싶었어요.”

그녀의 부모님의 무조건적인 사랑과 지혜는 천천히 그녀를 끌어 당기고 인생에 대한 더 깊은 이해를 주었습니다. 왜 이것이 나에게 일어났는가? 대신 그는 다음과 같이 묻도록 조언했습니다. 아니오 자신? ”

그는 수리니바산에게 그녀의 부상을 기회로 사용하도록 권유했습니다. “당신의 몸은 진행 중입니다.”라고 그는 말했습니다. “모두가 몸을 움직이고 있습니다. 오늘이 아니면 오늘부터 10년 후, 10년이 아니면 50년 후입니다. 할 수 없는 것을 찾아라.”

그것은 깊은 내부 여행의 시작이었습니다. 스리 니바 산은 입술로 자신을 표현하기 시작했습니다. “천천히, 나는 다시 삶에 대한 열정을 느끼게 되었다”고 그녀는 말한다. “내 부모님은 저에게 아름다운 영적 혈통을 주셨습니다. 그리고 은혜로 내가 안에서 치유하기 시작했습니다.”

“나를 위한 계획이 있다”

사고 몇 주 전에 마르코는 하루를 시작할 때 감사하는 세 가지, 흥분하는 세 가지, 매일 집중, 매일 긍정, 매일 운동 계획을 나열하여 시작했습니다. 그는 이 연습을 그의 새로운 현실에 두었다.

“인생에 감사하고 호흡에 감사하고 회복 프로그램에 감사했습니다.”라고 그는 말합니다. “가족, 친구, 간병인을 만나서 흥분했습니다. 나의 매일 긍정은 “나는 충분하다”이고, 나의 매일 운동 계획은 침대에서 나와 의자에 앉아 있다는 것이었다. 그가 잘 자지 못한 밤, 간호사는 그를 위해 유도 명상을했습니다.

“이 연습은 나에게 의미와 목적을 주었다. 합니다.

마침내 마르코는 크리스토퍼 & 다나 리브 재단에 참여하게되었습니다. . “그가 부상을 당한 날을 기억합니다. 인공 호흡기를 착용했을 때 오스카의 모습도 기억합니다. 그것은 나에게 큰 영감을주었습니다.”

마르코는 집중 치료실에 있을 때 그 연설을 상기시켰다. “나는 그가 한 일을 하고 싶었다. 그것은 치료법을 찾아 척수 손상 연구를 위한 자금을 조달하는 것이었다. 건강의 의식을 높이고 더 많은 사람들을 소개하기도 합니다.

서울프리 설립

수리니바산의 아버지가 살았을 때 그는 “모든 것을 돌보고”그녀와 어머니가 “격리되고 격리 된 안전한 거품”에있을 수있게했습니다. 그러나 2007 년 마음 정지로 갑자기 사망한 후 경제적 지원의 원천은 없었다. 몇 년 후, 어머니는 심장 우회 수술을 받았다.

“어머니가 내 번거로움을 보지 못하게되면, 나는 어떻게 될 것이라고 생각하기 시작했고, 나의 상태의 사람을 돌보는 시설이 갖추어진 인도의 장기 간호 시설을 찾기 시작했습니다.’라고 스리 니바 산은 말합니다.

그녀는 인도 전역에 척수 손상 (SCI)의 사람이 존엄을 가지고 살 수 있는 장기 요양 시설이 하나도 없었다는 것을 알고, “충격을 받았습니다”. “그러므로 나와 같은 상태에 있는 여성의 부모나 가족이 돌보지 못하면 갈 곳이 없습니다.”라고 그녀는 말합니다.

그녀는 무서운 이야기를 듣게 되었습니다. 두 가족은 딸에게 독을 주고 자살을 권했습니다. ”

척수손상자에 대한 지원이 부족하기 때문에 수리니바산은 서울프리를 설립했다. 이 조직은 심각한 장애를 가진 사람들을 영구적으로 관리하고 고용과 경제적 안정을 위한 훈련을 확실히 받을 수 있는 시설을 갖춘 장기 진료센터를 인도 전역에 설립하는 데 전념하고 있습니다. . 하지만 그녀가 말합니다.

Soulfree에서 일하는 것 외에도 Srinivasan은 동기 부여 스피커이며 심리학 석사 학위를 받았으며 마드라스의 인도 공과 대학에서 박사 학위를 받으려는 고위 연구원입니다.

“나는 뭔가 큰 목적을 위해이 지구에서 계속 살고 있다는 것을 알고 있습니다.”라고 그녀는 말합니다. “나는 이 순간을 전력으로 살고, 이 세상에 사랑과 빛과 웃음을 전파하려고 하는 것에 만족하고 있습니다.”

유용한 리소스

설문 조사에 따르면 지원, 가족, 친구, 커뮤니티가 있고 정신적 연결이있는 사람들은 척수 손상 후 새로운 신원, 의미 및 목적을 찾는 문제를 다루기 쉬운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Christopher & Dana Reeve Foundation의 National Paralysis Resource Center는 척수 손상자가 사고 후 어떻게 의미를 찾았는지 설명하는 블로그와 같은 마비와 함께 살기에 대한 무료 리소스를 제공합니다. 심리 요법을 받거나 지원 그룹 (대면 또는 온라인)에 참여하거나 재단 피어 및 가족 지원 프로그램과 같은 피어 상담도 도움이됩니다.

기타 리소스와 제안은 다음 위치에 있습니다.

Leave a Comment